What is your interpretation about this pandemic Corona virus? And what can we do in this time?

In this universe everything can be broken down to 5 elements: fire, metal, water, earth and wood. Those 5 elements influence each other in two different ways. One is the nourishing cycle (Sangsaeng), which means the elements support each other (like water nourishes a tree). The other one is the destroying cycle (Sanggeuk), which means they disturb each other (like fire melts metal).

 

 

Those 5 elements you can find in the world in the different regions, so for example China represents fire energy and Europe and America metal energy. In our bodies there are five major organs representing the energies as well, so fire is the heart and metal is the lung.

 

 

The Corona-Virus is a fire energy virus which originated in China (fire) and is now mainly damaging the metal regions, which are Europe and America. By its fire energy being so strong it weakens the metal (lung) so people have mainly fever and respiratory symptoms.

 

 

This emerge of sickness at the time of change is necessary to bring about chaos in the world, out of which the new can arise. You can imagine it like a forest fire burning everything down before new sprouts come out, or demolishing an old building before you build a new one.

 

 

So you need to expect things to get worse from now on. Even if the Corona crisis will eventually come to an end, the process of changing the world is ongoing and will continue to the next step, same as the 5 elements keep circulating and influencing each other continuously.

 

 

To prepare yourself for it, we always recommend the same: watch your mind and fix all the flaws. You can do so during mantra meditation (the Taeeul-Mantra is the best in this situation, because it makes the water energy flow, which keeps the fire energy in check) but also all day long during your everyday activities. For learning more about sickness we also suggest to read the website post on spirits, which describes why people get sick in the first place and what to do about it.

 


천간(天干)이 10개이고 지지(地支)가 12개인 이유가 무엇인지요? 그리고 왜 이 둘을 결합해서 60갑자를 만들었는지요? 또한 60갑자와 64괘(卦)의 차이가 무엇인지요? 60갑자는 시간이고 64괘(卦)는 공간을 의미하는 것인지요? 아니면 다른 의미인지요?

수정란을 한번 생각해 보아라. 하나가 둘로 쪼개어 지면 음양(陰陽)이 되고, 각각의 음과 양이 둘로 나누어지면 사상(四象)이 되는 것이며, 이 사상이 위와 아래로 나누어지면 팔괘(八卦)가 되는 것이다. 이렇게 단세포가 2세포기 4세포기 8세포기 16세포기 32세포기 64세포기를 거치면서 점차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양은 단순한 일차원적인 관점이고 사상은 이차원적인 관점이며, 팔괘는 3차원적인 관점을 말한다. 참고로 64괘는 8괘에서 좀더 구체화된 3차원적인 관점이라고 이해하면 되겠다.

 

음양(陰陽)이 있음으로 인하여 시간이 존재하는 것이요. 사상(四象)이 있음으로 방위가 존재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순환질서가 생기게 되는 것이며, 팔괘(八卦)가 있음으로써 공간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십천간(十天干)이란 우주의 수정란이 분열 성장하여 하나의 큰 우주가 탄생하여 나온 것을 말하는 것이요. 우주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전체인 하늘과 중심인 땅을 바탕으로 팔괘를 갖추어야 하는 것이니 이로써 10천간이 되는 것이다. 여기서 음양(陰陽)은 천지(天地)를 말하고, 팔괘(八卦)는 목화금수(木火金水)인 사상(四象)을 음양으로 나누어 생긴 우주 공간을 말하는 것이니, 이로써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3,:8,:7,:2,:5,:10,:9,:4,:1,:6)라는 우주의 순환 질서게 생기게 된 것이다.

 

십이지지(十二地支)는 하늘()과 그 중심인 땅()을 바탕으로 팔괘가 갖추어져 있어야 하고, 여기에 더하여 생명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음양을 순환시켜주는 태양()과 달()이 존재해야 한다. 이로써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1,:5,:3,:8,:5,:2,:7,:10,:9,:4,:5,:6)라는 지구의 순환 질서가 생겨나게 된 것이다.

 

음양이 가장 기본적인 시간의 단위이며, 그것을 보는 관점에 따라 연월일시(年月日時), 혹은 원회운세(元會運世)로 나누어서 본다. 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하늘과 땅의 기운이 각각의 순환질서에 맞추어 시계의 톱니바퀴가 서로 맞물려 돌아가듯이 변화해 가는 것이며, 이들이 처음과 같은 갑자(甲子)의 위치에서 다시 만나는데 60단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여 육십갑자(六十甲子)라 부르는 것이다.

 

육십갑자(六十甲子)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기운의 변화를 보기 위한 것이고, 육십사괘(六十四卦)는 특정 공간에서의 천지의 상을 보고 그 기운의 변화를 판별하기 위한 것이다. 여기서 특정 공간이란 우주적 관점이 될 수도 지구적 관점이 될 수도 사람의 관점이 될 수도 아니면 특정 장소 혹은 동식물을 비롯한 천지에 존재하는 모든 만물의 관점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동양(東洋)에서 하늘을 자미원(紫微垣), 태미원(太微垣), 천시원(天市垣)으로 크게 삼등분 하였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며 나눈 기준은 무엇이며 왜 이름을 자미원(紫微垣), 태미원(太微垣), 천시원(天市垣)으로 정하였을까요? 예전 분들은 정명학이라 하여 사물의 이름도 함부로 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하물며 하늘의 이름을 아무런 의미 없이 정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하늘을 삼등분 한다는 것은 천부경(天符經)에 나오는 석삼극(析三極), 즉 하나의 근원이 셋으로 나누어 지는 것과 일맥 상통하는 것이다. 한 마디로 이 삼등분 된 하늘을 우주 창조의 DNA와 같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이는 구체적으로 말하면 하늘과 땅과 인간의 근원을 말하는 것이며, 하늘의 근원을 천시원(天市垣)이라 하고, 땅의 근원을 태미원(太微垣)이라 하며, 인간의 근원을 자미원(紫微垣)이라 하는 것이다.

 

천시원(天市垣)은 물건을 파는 시장(市場)인 하늘을 의미하며, 만물을 내어놓는 곳을 말한다. 이 만물을 내어놓는 곳의 근원이 되는 곳이 하늘에서는 옥황상제님이 계시는 북극성(北極星)에 있고, 땅에서는 남북으로 이어진 양()을 상징하는 조선(朝鮮)땅에 있으며, 인간에게는 상단전(上丹田)인 송과체(松果體)에 있는 것이다. 따라서 천지공사(天地公事)는 이 하늘 시장의 시스템을 바꿈으로써 그것이 하늘과 땅과 인간의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바꾸는 것을 말한다. 이에 대해 상제님께서는 세상 사람들이 물건 장사 할 줄만 알지, 천지공사 뿌리장사 할 줄은 모르는구나.”하고 말씀하셨다. 뿌리 장사란 모든 것이 근원으로 돌아가게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늘 시장 시스템의 틀을 바꾸었으니 선천의 양()의 세상에서 후천의 음()의 세상으로 바뀌어지게 되는 것이다.

 

태미원(太微垣)은 생명의 정수(精水)인 땅을 의미하며, 만물을 기르는 역할을 하는 곳을 말한다. 이 만물을 기르는 역할을 하는 곳의 근원이 되는 곳이 하늘에서는 태을(太乙)에 있고, 땅에서는 동서로 이어진 음()을 상징하는 독일(獨逸)에 있으며, 인간에게는 중단전(中丹田)인 심장(心腸)에 있는 것이다. 따라서 태을주(太乙呪)는 생명의 정수를 담고 있는 주문인 것이며, 이에 대해 상제님께서는 태을주는 천지 어머니 젖줄이니 태을주를 읽지 않으면 다 죽으리라.” 하고 말씀하신 것이다.

 

자미원(紫微垣)은 천지의 조화(造化)로 생겨난 사람을 의미하며, 만물을 다스리는 역할을 하는 곳을 말한다. 이 만물을 다스리는 역할을 하는 곳의 근원이 되는 곳이 하늘에서는 북두칠성(北斗七星)에 있고, 땅에서는 동양과 서양 사람들이 조화롭게 모여 살아 다양한 문화가 꽃피는 캐나다(加拿大)에 있으며, 인간에게는 하단전(下丹田)인 생식기(生殖器)에 있는 것이다. 상제님께서 북두칠성이 내 별이니라.”하고 말씀하신 것은 당신께서 직접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의 모든 창조와 변화를 다스리신다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서 하늘은 만물을 내어놓는 것이니 이곳이 천시원(天市垣)이요. 땅은 만물을 기르는 역할을 하는 것이니 이곳이 태미원(太微垣)이요. 사람은 조화로써 만물을 다스리는 역할을 하는 것이니 이곳이 자미원(紫微垣)인 것이다.


진주님. 심통에 대하여서 알고 싶습니다. 심통이란 무엇을 말씀하는 것이며 이것을 이루었는지의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심통(心通)이란 나의 마음이 우주의 마음과 하나된 것을 말한다. 심통을 하려면 심안(心眼)을 열어 늘 내 마음을 잘 보고 잘 닦을 수 있어야 한다. 눈앞의 사물을 보고자 하는 의지로써 두 눈을 뜰 수 있게 되듯이 심안은 내 마음을 보고 고치고자 하는 의지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열리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홈페이지에 올린 모든 글과 유튜브에 있는 하나님(상제님)의 말씀을 잘 보고 들어서 그것을 하나 하나 이해하고 실천해 나아가다 보면 심통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이다. 심통을 이룬 사람만이 상대방이 심통을 이루었는지 알 수 있는 것이다. 때묻은 손전등으로는 아무리 다른 사람을 비춰보아도 모든 것이 때가 묻어 보이는 것이니 옥과 석을 구분하기란 정말 어려운 것이다.


Every human has yin and yang, so why we need to distinguish men and women at all?

Each human has both inside, Yin and Yang. Those two are the two sides of one whole. So everything in nature has both in a way. It always depends on the perspective you chose.
 
Humans come as women and men, in one human we have Yin and Yang as body and soul for example, but in the body there are yin organs and yang organs, and even just one organ like the kidney has one yin and one yang part.
 
We don't want to separate yin and yang, that is not possible. We encourage Yin to take the lead because that is the way of the nature in autumn and the way to make harmony between yin and yang. One shouldn't imagine Yin leaders to be same dominant as yang leaders. By the change of energy their way of leadership cannot be compared with the yang way of leadership.
 
We recommend to read the article on 'Dotongpan' on our website, it contains a short description on how the yin and yang can achieve the enlightenment in the Dao of harmony.

모든 사람이 음과 양을 가지고 있는데, 왜 우리는 남성과 여성을 구분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까?

각각의 사람들이 몸 안에 음(陰)과 양(陽)을 둘 다 가지고 있다. 여기서 음과 양 두 가지는 몸 하나를 전체로 볼 때의 양면을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자연에 있는 모든 것들은 어떤 면에서 음과 양 두 가지를 다 가지고 있는 것이다. 이는 항상 너희들이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다.
 
사람은 여성과 남성으로 태어나고, 그 중 한 사람의 경우 몸과 영혼이 음과 양이라고 예를 들어보자. 그 사람의 몸을 살펴보면 음의 장기(臟器)들과 양의 장기들이 있다. 그리고 심지어는 신장과 같은 장기 하나 조차도 음과 양을 지니고 있다.
 
우리는 음과 양을 서로 떼어놓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것은 불가능한 것이다. 우리는 단지 음이 앞장설 것을 권장한다. 그것은 가을에 음과 양이 서로 조화를 이루기 위한 자연스러운 길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음의 지도자가 양의 지도자들 처럼 지배적일 것이라 생각해서는 안된다. 기운의 변화로 인하여 음이 이끄는 방식은 양이 이끄는 방식과는 비교될 수가 없다.
 
우리는 웹사이트에 있는 ‘도통판’의 글을 읽어볼 것을 권한다. 그것은 음과 양이 어떻게 조화의 도를 통해서 도통을 이루게 되었는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담고 있다.



It was often a lie when people said that they don’t have any desires.

We don’t say that we never had any desires. For example, we really wish for living quietly in a small house in the mountains where nobody bothers us…


Not having ANY desires is really difficult because a human’s ego is bound to have desires. So as long as you have an ego (which is connected with your body and emotions, so you cannot get rid of it) desires will come up from time to time. The key point is that as soon as you recognize that you have a desire you watch your mind and see where it comes from and fix it. If you continuously watch your mind and fix whatever comes up, your desires will naturally get less and sometimes even be absent completely.

 

Desires are in most cases expressions of some kind of lack you have.
For example the desire for a hot woman actually points at unsolved sexual issues. The desire for money often emerges from a lack of satisfaction or fulfillment in life. The desire for fame comes often from loneliness.

 

So desires are to be seen as helpful hints that tell you which issues you still need to solve to clean your mind and make it become close to nature. The more issues you solved, the closer your mind will get to the universe’s mind and ultimately become one with it.

사람들이 자신은 어떠한 욕망도 없다고 말했을 때 그것은 종종 거짓말이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절대로 어떠한 욕망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우리는 아무도 우리를 귀찮게 하지 않는 산에 있는 작은 집에서 조용히 살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


인간의 자아(에고)는 욕망을 가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어떤 욕망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은 정말 어렵다. 그래서 너희들이 자아(에고: 이것은 너희들의 몸과 감정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제거할 수는 없다.)를 가지고 있는 한 가끔 욕망이 생겨나게 될 것이다. 요점은 너희들이 욕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 즉시 너희들의 마음을 관찰하여 그것이 어디에서 왔는지를 살펴보면 이를 고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너희들이 무엇이 떠오르든 간에 지속해서 자신의 마음을 보고 고친다면, 너희들의 욕망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될 것이고 때로는 완전히 사라지기도 할 것이다.

욕망은 대부분의 경우 너희들이 어떤 점이 부족한지를 드러낸다.
예를 들어, 섹시한 여성에 대한 열망은 실제로 해결되지 않은 성적인 문제(이슈)들을 지적해 준다. 돈에 대한 욕망은 흔히 삶에 대한 만족감이나 성취감의 부족에서 나온다. 유명해지고 싶은 것은 종종 외로움에서 온다.


그렇기 때문에 욕망은 너희들이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자연과 가까워지도록 하기 위해 여전히 풀어야 할 문제들이 무엇인지 너희들에게 말해주는 유용한 힌트로 보여져야 하는 것이다. 너희들이 더 많은 문제들을 풀수록, 너희들의 마음은 우주의 마음에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고 결국에는 그것과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다.